메뉴 건너뛰기

뉴스

전라북도교육청(김승환교육감)이 대안교육 위탁기관 전문인력의 역량을 강화한다.

대안교육위탁기관전문인력역량강화.png

 

도교육청은 4일 대안교육지원센터 북카페에서 대안교육위탁기관 전문인력 3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대안교육 수요가 늘면서 학생들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배움 기회를 제공해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학교에서 소외되거나 부적응 학생들의 적응력을 향상시켜 중도탈락을 예방함으로써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위탁교육기관 전문인력의 학생 교육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운영 지침에 대한 이해를 통해 위탁교육기관 운영 내실화를 기할 방침이다.

 

주요 내용은 ▲위탁교육기관 운영 지침 안내 ▲예산집행 요령 ▲비대면 수업 활용 능력을 키우는 화상수업 안내 ▲대안교육지원센터 소개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위탁학생들을 위한 효과적인 화상수업 방법 안내 등 위탁교육기관 전문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운영지침 이해를 도와 내실있게 위탁교육기관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11월 총사업비 16억을 들여 (구)완주교육지원청사를 리모델링하여 대안교육지원센터를 개소했으며, 통합적이고 효율적인 위기학생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확대해 학생의 성장을 지원해 왔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