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0525 기자회견 사진.JPG

전북교육개혁과교육자치를위한시민연대가 윤석열 대통령과 서거석 교육감의 반 노조·반 전교조 행태가 도를 넘었다며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시민연대는 25일 오전 교육청 브리핑실에서 연 기자회견을 통해 “민주노총과 건설노조에 이어 전교조에 대한 표적 탄압을 시작한 윤석열 정부를 규탄한다”며 “윤 정부의 이러한 움직임에 가장 열심히 동참하고 있는 것은 바로 서거석 전북교육감이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윤 정부는 노사가 자율적으로 체결한 단체협약들이 ‘불공정’, ‘불합리’하다는 황당한 주장을 꺼내들고는 그런 협약을 가능케 해주었던 헌법상 기본권인 단체행동권을 ‘공갈·협박’으로 변질시켜버려 건설노조 양회동님이 열사로 산화하게 민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서거석 교육감은 3월 말, 단협에서 ‘교육정책에 관한 협약 사항’, ‘인사정책 및 운영에 관한 협약 사항’ 등을 고치겠다며 전교조에 보충교섭을 요구했다. 교섭을 노측이 아니라 사측이 요구한 것도 황당한 일인데, 교섭의 요구내용이 단협의 거의 대부분을 무력화시키겠다는 뜻으로 읽혀 분노를 자아냈다”고 강조했다.
시민연대는 “윤석열 정부의 노조탄압 정국에 부화뇌동하며 사실상 윤석열과 한몸이 되기를 선언한 서거석 교육감을 강하게 규탄한다. 우리 전북지역 학교 현장의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윤석열-서거석의 잘못된 행태에 맞서 싸울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병재기자

<사진 츌처-전교조 전북지부>

위로